JAVA부터 Spring까지 취업 테크트리를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만의 identity를 꿈꾸는 개발자 identity입니다.


제목은 거창하지만 사실은 저도 이제 막 취업한 새내기 개발자인데요. ㅋㅋㅋ


곧 취업 시즌을 맞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휴일에 오랜만에 글


을 적어 봅니다. (사실은 어제 동기부여 이빠이 받았습니다ㅋㅋㅋ)


잘하시는 분들은 계속 그렇게 쭉~ 가시면 됩니다 ㅋㅋ


각설하고 말씀드려 볼게요.




우리나라를 기준을 취업을 하려면 어떤 언어를 해도 되지만 JAVA 언어를 주로 공부하

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속도가 느리니 뭐니 말은 많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이 JAVA언어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첫번째로 공공기관 SI프로젝트 때문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정부(공공기관)에서 필요한 어떠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기업들(대부분 중소,중견기업)을 모집하는데 이떄 전자정부 프레임워크를 표준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때 전자정부 프레임워크가 JAVA언어를 사용하는 SPRING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이 공공기관 SI프로젝트를 밥줄로 하는 중소, 중견 기업들은 무조건 JAVA를 사용할줄 아는 개발자들을 우선적으로 채용합니다.


두번째로는 대규모 서비스시에 JAVA언어가 지원하는 멀티쓰레딩덕분에 대규모 서비스시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JAVA의 특성덕분에 대부분의 대기업들(카카오, 네이버와 같은 리얼 IT회사 제외)들은 이미 대부분의 전산 시스템을 JAVA언어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렇게 수십년동안 개발된 전산 시스템을 운영하고, 유지보수 하려면 당연히 JAVA 언어를 사용할 줄 아는 개발자를 우선적으로 채용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더 좋은 것이 나와도 이미 수십년에 걸쳐 개발된 시스템을 바꾸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ㅜㅜ)


물론 이외에도 많은 이유들이 있겠지만, 그냥 제가 생각하기에 이 2가지 이유 때문에라도 우리나라에 JAVA 개발자가 많은 이유가 충분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배경은 대충 알겠고, 실제로 취업을 하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학생의 입장에서 테크트리를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국비지원 학원에 가자

2. 인강 + 독학 하자


먼저 어디에라도 취업을 하고 싶다면 일단 JAVA -> JSP(Java Servlet Page) -> Spring코스를 배우고, 이를 이용하여 게시판을 만들어 보는게 중요합니다.

(국민 취업 포트폴리오입니다 ㅋㅋㅋㅋ 이것이 모든 웹사이트, 전산 시스템의 기본이기 때문이죵)


프로그래밍 입장에서는 이 2가지의 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SPRING이라는 용어에 대해서 처음 들어보시는 분이라면 저는 1번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졸업반인데 SPRING을 모르신다면, 그동안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조금 덜 하셨고, 학원에 가서 짜여진 스케쥴대로 체계적으로 배우시는게 더욱 도움이 될수 있을 겁니다.


국비지원 과정은 고용노동부에서 취준생들에게 교육기관을 국비로 다닐 수 있게 해주는 제도인데요, 대학 4년제 기준으로 내일배움카드가 발급되는 4학년 2학기부터 학원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학원을 골라야 되느냐의 선택장애가 오겠지만, 제가 그것까지 골라드리기에는 뭐하지만 제 경험으로 비추어 보았을때 통학이 가능하시다면 선릉역에 있는 삼성 멀티컴퍼스 강의가 대체적으로 강사들의 수준이 높아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번 코스는 인강 + 독학을 하면서 프로젝트(=포트폴리오)를 만드는 코스입니다.

아직 4학년 2학기가 안되셔서 국비지원을 못받는 분들이 하셨으면 하는 코스입니다.

인터넷 강의는 영어가 되신다면 Udacity와 같은 곳에서 들어 보시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저는


https://www.youtube.com/channel/UC3vDpu3GvKADVUDPkGYiCxA


요 사이트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성수 IT센터에서 촬영한 인터넷강의인데요, 강의 내용이 참 좋고 괜찮다고 생각합니다(거기에 무료니까요)

이 사이트에서 HTML, CSS, JAVA, JSP, SPRING 기초까지 대략 120강정도의 어마어마한 강의가 있는데요. 이걸 다 들으신다면 처음에 혼자 공부할 수 있는 힘을 충분히 기르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근데 많은 분들이 이것조차 다 듣기 버거워 하십니다 ㅜㅜ

기초가 부족하신 분들은 이것만이라도 꼭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튼 이렇게 프로그래머로 취업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는데, 어떻게 생각하며 읽으셨을지 궁금합니다.


저도 이제 사회에 진출한 초보 개발자로써, 어제 친구에게 자극을 받고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별것 안되는 정보지만 이 정보라도 필요하신분들이 있다면 공유하고 싶고, 비도오는 광복절이라 이렇게 끄적여 보았습니다~!


취준생분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다들 힘내시고!! 건승하세요!!


그래도 하는만큼 돌아 오는데 이 IT업계인것 같습니다.


항상 미래를 보고 준비하는 개발자 분들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혹시나 인연이 된다면 다른 곳에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